SPINNING/지름신

[스피닝 신발] 스피닝 운동화 ~

Ray' 2014. 7. 1. 09:54

오늘은 검색어에 스피닝 운동화에 대한 것들이 많이 검색 되어 포스팅 해보려 한다

 

보통 스피닝 운동화는 일반적으로 런닝화를 많이 애용들 하시는것 같다 .

나 역시 처음에는 런닝화를 신고 운동을 했으니까 ..

 

시중에서 판매하는 런닝화는 스피닝을 하다보면 끊으로 묶는 부분과 바닥부분에 까맣게 때가 탄다.

(운동화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어두운 계열을 추천하는 바이다 ..)

 

근데 운동을 오래 꾸준히 하실 분이라면 사이클 슈즈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한다.

장점은 발바닥이 아프거나 발이 아픈것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탈착이 용이 하여 사이클에 오르고 내릴때 좀 더 용이 하다.

 

첫번째로 운동화다 .

나는 개인적으로는 런닝화를 신고 처음에 운동했다.

 

 

나는 저 두개 신발을 번갈아 가며 신고 운동했다.

(루나는 모델이 햇깔리긴 하네..)

 

바닥 쿠션감이 어느정도 있는걸 추천한다.

발바닥이 타다보면 아프니까 ...

 

그 후에 어머니가 생일 선물로 운동화를 사주신다길래 ..

운동화 대신 스피닝 슈즈를 사달라고 했더니 .. 사주셨다.

 

 

지금 신고 운동하고 있는 시마노 SH-M088(클릿 별도 구매)

살때 당시는 클릿포함 16만원 정도 한거 같다.

지금 포스팅 당시 검색해보니 11만원 정도 한다. 클릿 제외하고..

 

클릿은 자전거 패달에 맞춰 끼울수 있는 클립을 얘기한다.

온/오프로드 용이 있는데

스피닝 할때는 오프로드 용을 사용한다.

 

시마노 제품 외에도 SIDI 제품이 있는데

완전 이쁜데 완전 비싸다 ..

 

 

딱 봐도 내꺼보다 이쁘자나 ㅠ_ㅠ

가격은 검색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 ㅋㅋㅋㅋ

 

스피닝은 생활처럼 쭈욱 하실 분들이라면

사이클 슈즈도 하나 장만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

 

오늘은 요기까지 !